기술을 통한 진보. 진보적인 기술과 열정적인 창의성이 현재를 위한 매력적인 차량과 솔루션을 만들어냅니다. 혁신이 성공의 핵심인 이유를 발견해보세요.
MHEV plus: 아우디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
파워트레인 제너레이터(PTG)를 전기모터로 활용하는 MHEV plus 기술은 부분 전기 구동을 통해 한층 향상된 효율성을 실현합니다.
전기 주행 경험을 위한 새 기반
신형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(Premium Platform Electric, PPE)을 기반으로 한 아우디 Q6 e-tron은 주행 거리, 충전 성능, 디자인 전반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.
차별화: The new Audi Q6 e-tron의 라이트 기술
The new Audi Q6 e-tron에 적용된 액티브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입니다. 또한 후미등과 헤드라이트에 탑재된 커뮤니케이션 라이트는 도로 안전을 향상시킵니다. 두 기능 모두 2세대 디지털 OLED 기술과 디지털 주간 주행등이 결합되어 구현됐습니다.
눈 속 전기차의 운동신경
눈과 얼음 위에서 전기차를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? 스타 스키 선수 아나 파이트(Anna Veith)의 아우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 알아보세요.
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인 라이트
아우디 Q4 e-트론의 새로운 디지털 주간 주행등은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보는 사람과 소통하는 다이내믹 라이트 시퀀스를 표시합니다.
Q4 e-트론
복합 전기 소비량: 19.5~16.2kWh/100km(WLTP), 복합 CO₂ 배출량: 0g/km(WLTP)
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“그냥 기분이 좋아요.”
스노보드 선수인 아나 가서(Anna Gasser)는 대부분의 시간을 자연에서 보냅니다. 지속 가능성은 모빌리티를 포함하여 그녀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아우디 e-트론 스토리의 이번 편에서 그녀가 아우디 Q4 e-트론을 선택한 이유에 관해 말합니다.
Q4 e-트론
복합 전기 소비량: 19.5~16.2kWh/100km(WLTP), 복합 CO₂ 배출량: 0g/km(WLTP)
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“일반적으로 ‘효율 모드’로 운전합니다.”
톰 크리스텐센(Tom Kristensen)은 20년이 넘게 아우디의 레이스 드라이버였습니다. 그러나 그는 레이스에서 순수 전기차를 운전한 적이 없습니다. 하지만 아우디 e-트론 스토리의 이번 에피소드에서 그는 이제 전기로 전환되는 일상적인 자동차 생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.
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“저는 도로에 있을 때 항상 매우 여유가 있습니다.”
스위스 최고의 셰프인 안드레아스 카미나다(Andreas Caminada)는 간편한 e-모빌리티 홍보대사입니다.
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“우리가 원하는 다른 주행 경험이란 어떤 것일까요?”
Holoride의 CEO인 닐스 월니(Nils Wollny)는 디지털 영역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다면 물리적 세계의 마법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. 이 아우디 e-트론 스토리에서 그는 미래에 자동차가 할 수 있는 역할, e-모빌리티로 가는 길을 찾은 방법, 초창기의 작은 문제들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.
LED에서 매트릭스 LED 및 OLED 기술까지 아우르는 라이트 기술
더 나은 가시성, 더 정밀한 조명: 아우디는 차량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를 통해 끊임없이 기술적 우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.
짜릿한 사운드
아우디 사운드 엔지니어인 루돌프 할프마이어(Rudolf Halbmeir)와 슈테판 그젤(Stephan Gsell)은 아우디 e-트론 GT 콰트로 모델의 사운드를 개발했습니다. 여기서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아보고 창의적 과정, 영감의 원천, 남은 과제를 살펴보겠습니다.
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몰입형 사운드 경험
아우디의 전문가들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차에서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형성합니다. 아우디 사운드 랩을 방문했습니다.
공기역학: 소수점 기록
아주 작은 공기역학적 개선도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늘려줍니다. 아우디의 공기역학/공기음향 개발 책임자인 모니 이슬람(Moni Islam) 박사가 아우디 e-트론 모델의 완벽을 향한 노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.
디지털 필수품
라이너 데닝거(Rainer Denninger)에 따르면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.
복합 전력 소비량: 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